아이즈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올라서...2020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9위
아이즈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올라서...2020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9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즈원, 새 미니앨범으로 6월 15일 컴백
아이즈원 측 “악플러, 모욕죄로 2차 추가고소”

아이즈원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순위는 한 계단 상승해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9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2일부터 2020년 5월 22일까지 빅데이터 96,683,5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즈원이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3,210,292개와 비교하면 14.60%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9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048 미디어지수 204,535

소통지수 763,835 커뮤니티지수 1,172,8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5,24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05,139와 비교하면 약 21.7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이즈원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이즈원 브랜드는 Mnet 경연 프로그램 ‘Produce 101 시즌3’를 통해 데뷔한 12인조 한일 합작 걸그룹이다. 'FIESTA' ,'비올레타', '라비앙로즈' 등의 대표곡이 있다.

아이즈원은 오는 6월 15일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앨범 막바지 작업 중이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위해 안무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고 소속사 관계자는 전했다. '라비앙로즈'부터 '비올레타', 'FIESTA'까지 플라워 시리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아이즈원이기에 이번 앨범에서 보일 새로운 모습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이어 아이즈원의 공동 매니지먼트를 맡은 오프더레코드와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법무법인 지평과 함께 자체 모니터링 수집자료, 아이즈원 팬연합에서 제보한 캡처자료 등을 취합해 악플러들을 정보통신망법위반(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2차 추가 고소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가수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아이즈원에 대한 무분별한 악플에 대해 강경 대응을 취할 것을 알렸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오마이걸, 엑소, 블랙핑크,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NCT, 레드벨벳, 아이즈원, 세븐틴, 소녀시대, 뉴이스트, 에이프릴, 아스트로, 위너, 에이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러블리즈, 여자친구, 마마무, 티아라, 몬스타엑스, 공원소녀, 2PM, 샤이니, 슈퍼주니어, 비투비, 인피니트, 빅스, 우주소녀, ITZY, 더보이즈, 베리베리, 이달의 소녀, AOA, 펜타곤, 빅뱅, 갓세븐, 드림캐쳐, 동방신기, SF9, 골든차일드, 블락비, 핫샷, 로미오, 알파벳, 피에스타, 버스터즈, 빅톤, 위키미키, 라붐, 시크릿, 걸스데이, 베리굿, 젝스키스, 시그니처, 원어스, CLC, 신화, 밴디트, 모모랜드, 에프엑스, 프로미스나인, AB6IX, BAP, 헤일로, 스텔라, 2AM, 소녀주의보, 로켓펀치, 애프터스쿨, B1A4, EXID, 티오오, 에이티즈, 아르곤, 스트레이 키즈, MCND, 하이라이트, 베네핏, 트레이, FT아일랜드, CIX, 보이프렌드, 온앤오프, JYJ, 에버글로우, 페이버릿, 프리스틴, 브라운아이드걸스, 헬로비너스, 동키즈, 구구단, 틴탑, 리브하이, 예쁘다, 트위티, 나인뮤지스, 체리블렛, 베스티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