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1위와의 격차 좁혀... 2020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
그랜저,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1위와의 격차 좁혀... 2020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저, 역대 최고 판매 기록···아반떼 밀치고 '국민차' 꿰찼다

그랜저가 지난 4월보다 총 평판지수 소폭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소통지수를 확보하며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9일부터 2020년 5월 19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그랜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48,585,668개와 비교하면 52.4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그랜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654 미디어지수 440,559 소통지수 236,171 커뮤니티지수 400,8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4,25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69,168와 비교하면서 53.72% 줄어들었다.

구 소장은 “그랜저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에서는 선두와의 격차를 좁히는데는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지난 3-4월 연속 1만 5000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최근 6개월 간 ‘월별 베스트 셀링 카’ 1위에 랭크되었다. 현대자동차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그랜저가 두 달 연속 만 오천대 이상 팔린 적은 1986년 그랜저의 첫 출시 이후 처음이다. 올해 누적 판매 대수 역시 4만 8500대로 출시 이후 역대 최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그랜저는 올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2개월 동안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국내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그랜저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달에 이어 1, 2위를 차지하며 현대자동차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며 이어 “3, 4위는 기아자동차의 K5, 쏘렌토가 이름을 올리며 현대자동차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