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카니발 밀어내며 ‘탑5’ 입성 성공... 2020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5위
싼타페, 카니발 밀어내며 ‘탑5’ 입성 성공... 2020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싼타페가 총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카니발의 자리를 빼앗으며 순위 역전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9일부터 2020년 5월 19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싼타페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48,585,668개와 비교하면 52.4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싼타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164 미디어지수 280,054 소통지수 148,025 커뮤니티지수 291,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3,21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64,091와 비교하면서 54.57% 줄어들었다.

​구 소장은 “싼타페 브랜드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는 비교적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며 “다만,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에서는 상위권와 여전히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2개월 동안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국내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그랜저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달에 이어 1, 2위를 차지하며 현대자동차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며 이어 “3, 4위는 기아자동차의 K5, 쏘렌토가 이름을 올리며 현대자동차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