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평판지수 하락에도 묵묵히 순위 고수... 2020년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아우디, 평판지수 하락에도 묵묵히 순위 고수... 2020년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8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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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우디 A4·A5 디지털 런칭 사전등록 이벤트
'그랜저값' 아우디, 콤팩트 SUV Q3 출시…4552만원부터

아우디가 미디어지수에서 다소 아쉬운 점수를 기록하며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달과 동일하게 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9일부터 2020년 5월 19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우디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와 비교하면 34.5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424 미디어지수 990,774 소통지수 490,573 커뮤니티지수 411,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9,9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373,355와 비교하면 40.4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에서 순위에 비해 다소 저조한 성적을 거두며 순위 상승에는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아우디가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인 ‘더 뉴 아우디 A4’와 ‘더 뉴 아우디 A5’의 디지털 런칭을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 출시된 아우디를 먼저 만나보고 싶은 고객들은 오는 6월 3일까지 디지털 런칭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더 뉴 아우디 A4, A5 디지털 런칭’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아우디는 사전 등록 고갱 중 오는 7월 31일까지 두 모델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세 100만원 상당의 서비스 연장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아우디 런칭 키트 또는 시승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전 등록 이벤트 기간 중 매일 3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더불어 아우디가 콤팩트 SUV인 Q3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 ‘더 뉴 아우디 Q3’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될 ‘더 뉴 아우디 Q3’는 '더 뉴 아우디 Q3 35 TDI'와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됐으며 두 라인 모두 모두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3% 상승, 브랜드이슈 7.36% 하락, 브랜드소통 70.62% 하락, 브랜드확산 58.92%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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