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남권 분양시장 상승세....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공급
서울 동남권 분양시장 상승세....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 하남, 감일 등 서울 동남권 호재 잇따라.. 新주거중심지
범강남 생활권 누리는 송파구 위례신도시, 인프라 강화로 주거 수요 ‘흡수’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 위치.. 복층 오피스텔 전용 18㎡ 279실 구성

대규모 교통망 확충이 예상되는 서울 동남권 주거벨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남권 주거지역은 위례신도시를 중심으로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 감일지구(포웰시티), 미사지구, 하남 교산 신도시 등 서울 동남부와 이어지는 주거벨트를 일컫는다. 최근 정부가 서울-경기도 등 대도시 광역거점 간 통행시간을 30분대로 단축한다는 비전을 선포함에 따라 생활권 분류로 강남에 속하는 서울 동남권을 주목하는 투자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동남권 지역 중 송파구에 위치한 위례신도시는 지하철 등 교통 여건도 좋고, 초기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 만큼 현재 개발 중인 타 주거지역보다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다. 위례-신사선 같은 굵직한 교통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20분 안팎으로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등 수혜 지역으로 가장 먼저 꼽히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부터 3기 신도시가 완성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위례신도시가 그 배후지역으로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동남권의 신흥 주거벨트가 완성되면 인접 지역의 인프라를 두루 이용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남권 주거벨트 맨 앞자리에 자리한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가 분양을 준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5호선 거여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한 전실 복층 오피스텔로, 송파의 생활특권과 위례의 미래가치를 두 배로 누리는 입지를 갖췄다.

다양한 업무지구와 직결되는 쾌속교통망이 주목된다. 5호선 거여역과 약 8분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종로3가, 광화문, 여의도 등지의 업무지역으로 환승없이 이동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쉬운 편이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향후 위례-신사선(2026년 예정),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되면 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단지는 송파구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거암초‧거암중‧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공간 효율성이 높고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