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 기초화장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인체적용시험결과 기능성 확인
사해 기초화장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인체적용시험결과 기능성 확인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름 개선, 보습력, 저자극 등 기능성 입증.. 사해 발효물질 주원료로 사용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사해화장품 전문 브랜드 ‘시크릿(Seacret)’의 사해 미네랄 원료 기초라인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가 ㈜한국피부과학연구소(연구소장 안인숙)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 개선, 보습력, 저자극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시크릿’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대표 조민호)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토너, 로션, 크림, 아이크림, 세럼, 마스크 등 6종으로 구성된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를 대상으로 제품별 임상시험을 의뢰했으며, 이에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지난 올해 초 두 달 간 제품별 다양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해당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대한 관계당국의 검증이 마무리돼 관련 정보가 일반에 공개됐다.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라인은 사해 미네랄을 원료로 한 기초 라인으로, 지난 해 론칭 당시 ‘퍼먼트21™’이라는 사해 발효물질을 함유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퍼먼트21™’은 시크릿의 이스라엘 뷰티 연구소가 사해의 높은 염분 속에서도 살아남는 마이크로알게의 일종인 두날리엘라 살리나에 사해 소금으로부터 추출한 미네랄을 결합, 독자기술로 발효시킨 피부 영양성분으로 3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되었으며, 현재 프랑스에서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시크릿은 ‘퍼먼트21™’에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레드 마이크로알게’와 보습을 돕는 ‘베타글루칸’을 추가해 ‘더 콤플렉스’라는 복합물질을 만들었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 식약처를 통해 피부 보습제인 마스크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에서 주름 개선 기능을 인정받기도 했다.

27일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발표한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임상시험 결과를 살펴보면, 먼저 주름 개선 기능성 토너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래디언스 하이드레이팅 워터’는 2주 간의 임상시험 후 피시험자의 90.5%가 ‘건조했던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다’고 답했으며, 85.7%는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는 것 같다’고 응답하는 등 높은 긍정반응이 도출됐다. 해당 제품은 수분 전달 외에도 피부결 정리, 노폐물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스라엘 사해 미네랄 발효 기초화장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다이나믹 래디언스 에센스’는 4주 간의 임상시험 후 피시험자의 75%에서 눈에 띄던 기미 및 색소침착이 옅어진 것 같다’고 답변이 나타났으며, 85%가 ‘칙칙했던 피부톤이 밝아진 것 같다’고 답했다. 해당 제품은 미백,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고농축 에센스다.

역시 미백과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중기능성 제품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아이 크림’의 경우 피시험자의 81%가 ‘눈가에 주름이 옅어진 것 같다’, 90.4%가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다’고 답했다. 4주 사용 후 피부의 주름을 나타내는 측정값이 눈가 부위에서 5.73%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24시간 보습지속력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겔 크림 제형의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뷰티 슬립 마스크’는 사용 직후 수분 개선율이 331% 증가하였으며,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사용 전 대비 피부 수분 개선율을 55% 유지했다. 특히 건조주의보와 유사한 환경에서 피부 수분량 유지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사용 직후 수분 개선율이 338% 증가하였으며, 건조주의보 환경에 20분간 노출된 후에도 99.76%의 피부 수분 개선율을 유지해 높은 보습지속력을 보여줬다.

피시험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95%가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 같다’고 응답했으며, 건조주의보 유사 환경에서의 인체적용시험에서는 피시험자의 85%가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되는 것 같다’고 답했다.

또한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모이스처 로션’과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모이스처 크림’의 경우 토너, 에센스, 아이크림과 함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마스크를 제외한 기초 5종 모두 저자극 제품임을 입증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조민호 대표는 “이번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라인의 기능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피부 자극 없이 주름 개선 및 보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