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독보적인 시장지수 획득하며 적수 없는 ‘선두’ 유지... 2020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LG생활건강, 독보적인 시장지수 획득하며 적수 없는 ‘선두’ 유지... 2020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도 온라인으로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 오픈
오휘 ‘얼티밋 브라이트닝 프라이머’ 4종 출시
‘숨37° 워터-풀’ 업그레이드 출시

LG생활건강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순조롭게 이어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6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884,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01,928개와 비교하면 12.2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441,564 미디어지수 940,487 소통지수 389,634 커뮤니티지수 565,490 시장지수 2,685,169 사회공헌지수 7,7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0,09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92,366 와 비교하면 19.98% 상승했다.

​구 소장은 “LG생활건강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는 중위권의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및 화장품 등을 제조, 판매를 하기 위해 2001년 LG화학에서 분할 설립되었다.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 1위, 화장품 시장에서 2위, 음료 시장에서 2위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이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중학교를 찾아가는 ‘빌려쓰는 지구스쿨 라이브 클래스(Live Class)’를 론칭하고, 업계 최초 온라인 기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일선 학교들이 온라인 원격 수업을 실시하는 가운데 매년 60여 개 중학교에서 진행해온 빌려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유튜브 실시간 강의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어 신청한 중학교에 강사들이 찾아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유투브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수업은 생활 습관 및 진로 분야 총 10과목 중 6과목을 진행하고, 해당 학교 선생님과 LG생활건강 임직원 등이 1일 교사로 참여한다.

더불어 오휘가 개개인의 피부 톤과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 베이스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얼티밋 브라이트닝 프라이머’ 4종을 선보였다. 이어 최근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됨에 따라 마스크에 파운데이션과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묻어나는 것을 고민하고 두꺼운 메이크업을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면서도 단독으로 사용해도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프라이머를 출시하게 되었다. 특히 피부톤에 따라 자연스러운 톤 보정 효과를 지닌 얼티밋 브라이트닝 라벤더 프라이머와 얼티밋 브라이트닝 그린 프라이머, 은은한 피부 광채를 위한 얼티밋 브라이트닝 쉬어 핑크 프라이머,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가려주는 얼티밋 브라이트닝 포어 케어 프라이머로 4종을 선보였다.

또한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더욱 강력해진 수분길 케어를 바탕으로 피부에 근본적인 수분 솔루션을 선사하는 ‘워터-풀’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어 워터-풀은 600년 전통 발효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이화곡 발효 성분을 추가했으며, 더욱 강력한 수분 충전 효과를 선사하고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SK바이오랜드, 한국콜마, 코스맥스, 아모레G, 토니모리, 현대바이오, 클리오, 한국화장품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