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북부지소 개소식 개최
고흥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북부지소 개소식 개최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8일 과역면 도천리에서 군수, 군의회 의장, 군의원, 농업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및 관내 농업인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지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과역면 도천리 4천129㎡의 부지에 조성된 북부지소는 민선 7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국비를 포함한 총 12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보관창고, 정비실, 사무실, 농기계 실습교육장을 갖추게 됐다.

또한 임대 농기계 및 관리 장비는 40종 120대를 보유하게 됐으며 트랙터, 관리기, 수확기 등 원거리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소를 설치 운영 함으로써 맞춤형 농기계임대사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귀근 군수는 "거리가 멀어 농기계 임대가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북부권역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개소해, 농업인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기계 임대를 통한 인건비 감소로 농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에 참석하신 농업인들은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매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노동력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영농지원 사업"이라며 향후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영농철을 맞이해 주말(토요일) 근무에 임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관련해 농가 경영비 부담을 경감하고자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무상 농기계 대여를 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