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샴푸, 평판지수 하락하며 아베다에게 선두 양보해...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
쿤달 샴푸, 평판지수 하락하며 아베다에게 선두 양보해...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쿤달이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총 평판지수의 하락세를 이기지 못하며 아베다에게 선두의 자리를 내어주고 말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674,2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쿤달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5,087,834개와 비교하면 58.84%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2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58,693 소통지수 754,545 커뮤니티지수 409,5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2,8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65,306와 비교하면 36.0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쿤달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비록 선두 자리에서는 내려왔지만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며 “아베다와 쿤달 간의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다음 달 순위는 예측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2개월 연속 이어지던 쿤달의 선두 독주를 아베다가 멈춰 세웠다”며 “아베다가 지난 달 8위에서 이번 달 1위로 순위 급상승하며 쿤달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