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샴푸, 평판지수 하락하며 ‘탑3’에서 멀어져...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4위
TS 샴푸, 평판지수 하락하며 ‘탑3’에서 멀어져...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트릴리온, 중국 배우 겸 가수 마천우 TS샴푸 모델 발탁
TS써니 애견샴푸, 1차 생산분 완판.... 2차 생산 나서

TS샴푸가 참여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4월에 비해 한 계단 순위 하락하며 5월 샴푸 브랜드평판에서 4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674,2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TS샴푸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5,087,834개와 비교하면 58.84%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4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422 소통지수 373,180 커뮤니티지수 282,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5,51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65,413와 비교하면 55.49% 하락했다.

구 소장은 “TS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기록했으나 아쉽게 순위 하락하는 고배를 마시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TS샴푸를 출시하는 회사 TS트릴리온이 중국 가수 겸 배우인 마천우를 TS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TS측은 마천우를 새로운 TS의 얼굴로 발탁하게 된 것에 대해 중국 탈모샴푸 시장에서 2030 젊은층 공략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TS트릴리온은 2017년 말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으로부터 ‘육발제 특수 허가류’로 위생허가를 획득한 후 꾸준히 TS샴푸를 출시하고 있다.

더불어 TS트릴리온이 새로 선보인 ‘TS써니 애견샴푸’가 시장 출시 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TS트릴리온은 해당 제품은 첫 출시 이후 한달 만헤 1차 생산분을 완판해 현재 2차 생산 중에 있다고 밝혔다. TS써니 애견샴푸는 코코넛 유래의 착한 세정성분이 함유돼 반려동물의 피부 건강과 모질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아베다, 쿤달, 앙방, TS, 아모스, 러쉬, 려, 시세이도, 헤드앤숄더, 케라시스, 엘라스틴, 케라스타즈, 부케가르니, 다슈, 비욘드, 르네휘테르, 닥터시드, 빅그린, 댕기머리, 록시땅, 도브, 오가니스트, 아로마티카, 프레시팝, 라우쉬, 키라니아, 클로란, 팬틴, 사이오스, 하이앙포레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