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 샴푸, 치열한 경쟁 이기지 못하고 순위 하락해...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5위
아모스 샴푸, 치열한 경쟁 이기지 못하고 순위 하락해...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쿨’ 제안

아모스 샴푸는 이번 5월 샴푸 브랜드평판 탑5 중 가장 큰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두 계단 하락해 5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674,2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모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5,087,834개와 비교하면 58.84%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5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67 소통지수 474,390 커뮤니티지수 305,9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87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91,826와 비교하면 59.1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모스 브랜드는 지난 4월과 비교했을 때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가 소폭 하락한 양상을 보였다”며 “총 평판지수 하락에 못이겨 아쉽게 5위로 순위가 두 계단 내려섰다”고 설명했다.

아모스가 초여름 민감하고 찝찝해진 두피를 청정하게 케어해줄 쿨 샴푸 아이템을 선보였다. 아모스의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두피와 모발의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제거 및 방어해주는 청정 두피 솔루션으로 사랑받아 온 ‘퓨어스마트 라인’의 샴푸로 박하와 멘톨 추출물 함유로 보다 청량하고 프레시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오직 아모스프로페셔널 거래 살롱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이번 5월 샴푸 브랜드평판은 아모스가 새로운 1위로 등극하고 앙방이 3위로 순위 상승함과 동시에 TS와 아모스가 순위 하락하는 등의 순위 변동이 잦았다”며 “3,4,5위인 양방, TS, 아모스 간의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다음 달 역시 순위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