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페넬로페와의 격차 좁히며 2위로 올라서...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2위
브라운, 페넬로페와의 격차 좁히며 2위로 올라서...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운, VIP 골드 블루 물티슈 네이버쇼핑 첫 론칭 초도물량 완판

브라운이 ‘선두’ 페넬로페와의 격차를 아슬아슬하게 좁히며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에서 베베숲이 차지하던 2위의 자리에 오르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브라운 물티슈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315 소통지수 180,687 커뮤니티지수 160,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115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1,694와 비교하면서 27.91% 하락했다.

​구 소장은 “브라운 브랜드는 총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베베숲의 자리를 빼앗으며 페넬로페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라운 물티슈가 지난 25일 네이버쇼핑에서 출시한 VIP GOLD BLUE 물티슈가 출시 하루 만에 초도 물량 50,000팩을 완판했다. 브라운의 신제품 VIP GOLD BLUE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한 브라운X네이버쇼핑 브랜드데이 기획전에서 첫 출시되었다. 해당 제품은 80gsm 평량의 두께로 제작된 물티슈로 브라운만의 3D Air Space 공법으로 피부 자극을 덜었을 뿐만 아니라 에어 엠보싱으로 보다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페넬로페가 파죽지세로 기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3위였던 브라운이 2위였던 베베숲을 넘어서고 5월에 새롭게 2위를 차지하며 페넬로페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