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숲, 평판지수 소폭 하락하며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3위
베베숲, 평판지수 소폭 하락하며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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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물티슈 베베숲, 11번가와 업무 제휴 협약(JBP) 체결
미아방지 캠페인 기념 언택트 프로모션 `함께 EVENT` 진행

베베숲 물티슈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탑3’ 자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베베숲 물티슈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60 소통지수 168,633 커뮤니티지수 110,2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031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3,353와 비교하면서 38.20% 하락했다.

구 소장은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총 평판지수 소폭 하락과 함께 근소한 격차로 3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베베숲이 지난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JBP은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각자의 노하우와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분석과 데이터 고유 등 상품 개발 단계부터 전략적으로 제휴하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으로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상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을 전했다.

베베숲이 4년 연속 경찰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미아방지 캠페인을 기념해 언택트 이벤트인 ‘함께 EVENT’를 진행한다. 베베숲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함께 EVENT’는 부모는 아이를 잃어버리는 일 없이 늘 함께 있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미아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제’에 참여하기로 ‘함께 다짐’하고 미아방지 수칙에 대해 ‘함께 약속’하는 시리즈 형태의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는 베베숲 센시티브 물티슈에 적용된 미아방지 QR코드를 인식하면 다운받을 수 이는 경찰청의 안전 DREAM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3% 상승, 브랜드소통 53.20% 하락, 브랜드확산 52.6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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