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치열한 ‘선두’ 경쟁에서 메디힐 밀어내고 정상 차지...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
AHC, 치열한 ‘선두’ 경쟁에서 메디힐 밀어내고 정상 차지...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HC, 커버 UP 리프팅 UP ‘스판 핏 세븐 커버 팩트’ 출시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 출시

AHC가 치열하게 이어지던 ‘선두’의 경쟁에서 승리하며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빅데이터 7,638,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AHC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9,999,150개와 비교하면 23.6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된다”며,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1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37,522 소통지수 338,691 커뮤니티지수 224,2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0,5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126와 비교하면 9.22% 하락했다.

​구 소장은 “AHC는 지난달에 이어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4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고 있지만 ‘탑5’ 중에선 제일 낮은 하락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AHC가 리프팅 커버 팩트 ‘스판 핏 세븐 커버 팩트’를 출시한다고 전달했다. 해당 제품은 강력한 커버력뿐만 아니라 탄력 케어 성분까지 함유하여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AHC는 해당 신제품은 모공, 색소 침착, 표정 주름, 피부 결점 등 다양한 피부고민들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리프팅 효과까지 더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뷰티브랜드 AHC가 ‘빛타민 앰플’로 불리는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을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 16종을 포함한 고함량 비타민 앰플로 7일 만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며 지난 21일 CJ오쇼핑을 통해 공개되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브랜드평판 마스크팩 브랜드 ‘탑5’는 1위 AHC 마스크팩, 2위 메디힐 마스크팩,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4위 프리메라 마스크팩, 5위 리더스 마스크팩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