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브랜드평판지수 대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에 성공...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위
닥터자르트, 브랜드평판지수 대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에 성공...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컬러 코렉팅 트리트먼트’ 롯데홈쇼핑 5일 방송진행

닥터자르트 마스크팩이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하며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탑3’을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빅데이터 7,638,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닥터자르트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9,999,150개와 비교하면 23.6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된다”며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662 소통지수 228,860 커뮤니티지수 162,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1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5,437와 비교하면 47.0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지난 4월 닥터자르트는 ‘탑5’중 제일 적은 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이번 달에는 반대로 제일 높은 하락률을 기록했다”며, 이어 “2개월 연속 전체 3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지난 5일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시카페어 컬러 코렉팅 트리트먼트’를 판매했다. 해당 제품은 뷰티 어워드 9관왕을 수상한 시카페어 라인의 신제품으로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 톤업, 피부진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멀티크림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에서 소개 된 시카페어 컬러 코렉팅 트리트먼트 패키지는 시카페어 컬러 코렉팅 트리트먼트 60ml 본품 2개, 5ml 용량 3개, 시카페어 카밍마스크 1BOX 등 총 6개 제품이며 가격은 8만 9천원으로 판매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54% 하락, 브랜드소통 32.85% 하락, 브랜드확산 19.12%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