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3개월 연속 평판지수 하락에도 순위 유지...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5위
리더스, 3개월 연속 평판지수 하락에도 순위 유지... 2020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코스메틱, '루즈 르블랑 톤업쿠션' 28일 홈쇼핑 론칭 外

리더스가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하며 ‘적신호’를 보였지만 이번 달에도 순위를 지켜내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빅데이터 7,638,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리더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9,999,150개와 비교하면 23.6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된다”며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5위, 리더스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00 소통지수 135,152 커뮤니티지수 273,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36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2,908와 비교하면 23.94% 하락했다.

구 소장은 “리더스는 압도적인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며, ”다만, ‘탑5‘ 중 제일 낮은 참여지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4위 프리메라와의 브랜드평판지수 격차 또한 벌어졌다“고 덧붙였다.

지난 25일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리더스 라루즈 르블랑 톤업쿠션(로지터치)’을 지난 28일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론칭한다고 전달했다. 해당 제품은 인위적인 하얀색 백탁이 아닌 핑크빛 생기를 피부에 불어넣어주며 피부를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연출한다. 리더스 라루즈 르블랑 톤업쿠션‘은 방송 전 NS홈쇼핑 온라인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미리 판매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순위에 대해 “지난 4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모든 ‘탑5’의 마스크팩 브랜드들이 평판지수가 하락률을 보였다”며, “AHC가 새롭게 ‘왕좌’에 등극했고 메디힐은 한 단계 순위 하락해 2위에 머물렀다”고 설명했다. “3위 닥터자르트와 4위 프리메라는 5위 리더스는 모두 순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