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압도적인 참여지수 보이며 '선두' 바짝 추격...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2위
임영웅, 압도적인 참여지수 보이며 '선두' 바짝 추격...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2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11:25
  • 댓글 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후의 명곡’ 임영웅 무대에 눈물 훔친 송해
임영웅 ‘심금 울린 최고의 트로트 가수’ 1위
청호나이스, ‘임영웅 대박 357 페스티벌’
포천시 임영웅 해외팬클럽, 노인맞춤돌봄대상자 지원성금 기탁

임영웅이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지만 높은 참여지수를 보이며 지난 4월과 같은 2위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8일부터 2020년 5월29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되었다”며 “지난 2020년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3,148,767개보다 10.1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567 미디어지수 2,045,491 소통지수 2,714,194 커뮤니티지수 1,701,1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9,442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510,181와 비교하면 약 0.1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또한 매우 높은 지수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등이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지난 3월 엄청난 인기를 받으며 종영한 TV조선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의 영광을 차지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가수이다. 임영웅 브랜드만의 깔끔하고 구성진 목소리로 많은 팬층을 확보하며 대세로 떠올라 현재까지 연예계에 섭외 1순위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30일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의 ‘감사의 달 특집-송해 가요제’에 출연한 임영웅은 진미령의 ‘미운사랑’을 부르며 송해의 심금을 울렸다. 임영웅은 “언젠가 가수가 되면 송해 선생님 앞에서 노래를 하고 싶었다”며 “오늘 만나게 돼 영광이고 감격스럽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임영웅은 지난 5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마이원픽에서 ‘내 심금을 울리는 최고의 트로트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투표에서 22만 9693표를 획득하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표로 임영웅의 압도적인 인기가 입증됐으며 임영웅의 대세 행보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덧붙여 청호나이스는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기념으로 이벤트 ‘영웅 대박 357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렌탈료 할인가 경품 추첨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제품은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를 비롯한 얼음정수기 10종이다.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현재 임영웅이 출연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광고 공개 10일만에 150만 뷰를 달성했다. 해당 광고에서는 임영웅이 직접 부른 CM송 ‘내가 지켜줄게요’가 반영되어 있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임영웅을 응원하는 해외 팬클럽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400만원을 임영웅의 고향인 포천시의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해 화제다. 기탁식에 참여한 팬은 “어려운 시기에 임영웅의 노래를 들으며 감동과 위로를 받았다”며 “이번 선행으로 임영웅을 응원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포천시는 기탁받은 성금을 3개 수행기관과 협력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홀로 계신 노인맞춤돌봄대상자를 위해 ‘생필품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영웅과 그의 팬클럽이 전한 선한 영향력에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21% 하락, 브랜드 이슈 0.57% 상승, 브랜드 소통 6.78% 하락, 브랜드 확산 13.61%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천송이 2020-06-14 16:34:26
임영웅 응원합니다
이제 나만 믿어요 사랑합니다

최림향 2020-06-03 08:39:12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마리안나 2020-06-03 04:32:31
임영웅 매일생각나게하는사람 백방미남

이경란 2020-06-03 01:45:51
임영웅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이제 나만 믿어요

Marianakim2020@gmail 2020-06-03 01:24:32
임영웅 방탄 혼성 따로 혼자 하는가수를 뽑았으면 임영웅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