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도전 청신호...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6위
(여자)아이들,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도전 청신호...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6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2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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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아이들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5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가 다섯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8일부터 2020년 5월29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여자)아이들이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되었다”며 “지난 2020년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3,148,767개보다 10.1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6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092 미디어지수 740,585 소통지수 1,427,719 커뮤니티지수 1,829,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4,38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24,150와 비교하면 약 42.0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2018년 데뷔한 실력파 걸그룹이다. 최근 세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Uh-Oh’, ‘LION’, ‘LATATA’, ‘Senorita’, ‘한(一)’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에 Mnet 경연 프로그램 ‘컴백전쟁-퀸덤’에 출연하여 실력을 인정받고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국제방송 아리랑 TV의 음악방송 ‘Simple K-pop’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직접 제작한 코로나 송 ‘WE CAN’에 (여자)아이들이 참여해 화제다. 지난 5월 7일 아리랑 TV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된 코로나 송은 동요 ‘상어 가족’(원곡 Baby Shark)의 가사를 개사하여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응원을 가사에 담았다. 이어 ‘WE CAN’을 ‘Simple K-pop’ 팬들이 부르는 챌린지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이어 (여자)아이들은 학교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밝고 건강한 목소리로 전하는 목소리 응원 캠페인에 참여해 화제다. 방역수칙을 지키도록 강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고단한 시민에게 따뜻한 목소리로 한마디 말을 건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서울시 목소리 응원 캠페인에 참여한 (여자)아이들이 전할 선한 영향력에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덧붙여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유튜브로 펼쳐질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의 최종 콘서트 라인업이 공개돼 화제다. 해당 콘서트는 CJ ENM이 개최하는 공연으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부르는 떼창을 즐길 수 있는 팬 피처링 무대, 팬들의 실시간 투표를 아티스트의 무대에 반영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팬들의 메시지로 만들어가는 ‘팬 송’ 등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이 주가 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 (여자) 아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며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방탄소년단은 여전히 선두를 차지하고 있고 지난달 50위권 내에 없던 오마이걸이 4위로 진입하며 상위권에서는 약간의 순위 변동이 있었다”며, “(여자)아이들, 백현, NCT도 수직상승하며 10위권 내로 올라서 하위권 순위의 변동이 심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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