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칸오일, 순위 오르며 새롭게 ‘탑5’에 올라... 2020년 5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5위
모로칸오일, 순위 오르며 새롭게 ‘탑5’에 올라... 2020년 5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 출시
5월 가정의 달 맞이 ‘모로칸오일 스페셜 기획 세트’ 할인

모로칸오일이 세 계단 순위 상승하며 새롭게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탑5’ 자리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트리트먼트 24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6,532,5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트리트먼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7,166,607개와 비교하면 61.9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한다”며,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5위,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008 소통지수 168,210 커뮤니티지수 131,1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386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20,195와 비교하면 53.5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모로칸오일은 전체 4위의 참여지수 및 커뮤니티지수를 얻었고 5위의 소통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헤어&바디케어 브랜드 모르칸오일이 아르간 오일을 주원료한 ‘모르칸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염색, 펌 등과 같은 화학적 자극에 의해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재생하여 회복시키는 만능 아이템이다. ‘라이트’라는 명칭 답게 여름철에 끈적임 없이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더불어, 지난 11일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로칸오일 스페셜 기획 세트’를 신세계 온라인몰에서 34%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세트는 모르칸오일의 샴푸&컨디셔너와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있으며 샴푸&컨디셔너는 하이드레이팅 또는 모이스처 리페어 중 선택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오로지 신세계 온라인 몰에서만 판매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에 대해 “이달 모든 트리트먼트 브랜드들의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다”며, “1위 헤드스파7이 다섯 계단 순위 상승하여 새로운 왕좌에 등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위 아모스는 순위 유지했고 3위 제이숲 또한 여섯 계단 순위 올라 ‘탑3’에 입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4위 미쟝센은 ‘왕좌’에서 세 계단 내려섰고 5위 모로칸오일은 새롭게 ‘탑5’에 들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