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높은 참여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선두’ 지켜...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한섬, 높은 참여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선두’ 지켜...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4 07: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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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편집숍 ‘EQL’ 론칭, 밀레니얼 잡는다
시스템·시스템옴므 ‘BTS’ 협업 컬렉션 전개
유엔협회 친환경 인증 획득

한섬이 지난 4월 보다 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8일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해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6,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53,539개와 비교하면 8.7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133 미디어지수 279,908 소통지수 319,716 커뮤니티지수 92,836 시장지수 397,108 사회공헌지수 10,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7,27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69,108와 비교하면 0.4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한섬 브랜드는 1987년 5월 25일에 설립되어 여성의류의 제조판매업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다. 2012년 1월 현대백화점의 자회사인 현대홈쇼핑이 한섬의 지분 34.6%를 4,200억 원에 인수해 경영권을 획득하였으며, 대표 브랜드로는 '타임(옴므)', '마인', '시스템' 등이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섬이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한 온라인 편집숍을 선보이며, 역동적이고 개성 넘치는 모바일 기반의 온라인 편집숍을 구성해 미래의 잠재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어 신규 온라인 편집숍 ‘EQL(이큐엘)’을 론칭했으며, 이큐엘은 평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이퀄(Equal)을 차용해 만들어진 것으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이 완성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부터 트렌디한 상품까지 선별적으로 선보여 차별화를 내세운 이큐엘은 소수 브랜드에 집중하는 핀셋 마케팅과 월간 테마 마케팅 등 상품과 컨텐츠 차별화에 집중한다.

더불어 온라인 편집몰 이큐엘이 감각적인 광고 비주얼을 공개했다. 이어 타 편집몰과의 차별화를 위해 매월 테마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선정해 이큐엘과의 협업 아이템을 기획 중으로, 일례로 배우 유아인이 이끄는 크루가 만든 브랜드 스튜디오 콘크리트, 스타일리스트 출신 김지혜가 이끄는 브랜드 인스턴트 펑크를 비롯해 SJYP, 프라이노크, 에이카화이트 등 핫 브랜드와 만든 단독 캡슐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옴므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협업 1차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BTS 대표곡 중 하나인 ‘피 땀 눈물’을 모티브로 티셔츠와 셔츠, 원피스, 후드 티셔츠 등 의류 아이템 20개 모델과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 아이템 5개 등 총 25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1차 캡슐 컬렉션을 통해 뮤직 비디오에 나오는 그래픽 디테일과 사물 등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 제품 디자인 요소로 활용됐다.

이어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에버다임 등 계열사 6곳이 유엔이 선정한 글로벌 친환경 가이드라인인 ‘GRP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GRP 인증은 기후변화 대응과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에 앞장서는 우수 기업을 선정해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는 글로벌 친환경 가이드라인으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유엔 SDGs협회가 선정, 발표한다.

덧붙여 현대백화점 동구점이 아울렛 형태의 한섬 복합매장 ‘한섬 F/X’를 오픈했다. 특히 타임, 타임옴므, 오브제, 시스템, SJSJ, O’2nd 등 총 6개 브랜드가 입점하며, 한섬 F/X 오픈으로 울산지역에도 한섬 대표브랜드의 1년차 이월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또 오픈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LF,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F&F, 국동, 좋은사람들, 화승엔터프라이즈, 신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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