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선두’ 도전...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LF,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선두’ 도전...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움맨, 공간 테마 첫 프로젝트 ‘호텔 세리토스’ 라인 출시
탐스, 코로나19 극복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 진행
질스튜어트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최초 네이버와 라이브 방송 진행

LF이 지난 4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세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8일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해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6,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LF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53,539개와 비교하면 8.7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2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86,460 미디어지수 293,442 소통지수 536,298 커뮤니티지수 599,542 시장지수 217,307 사회공헌지수 8,8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1,94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12,470와 비교하면 72.05% 상승했다.

​구 소장은 “LF 브랜드는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와 시장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LF의 남성 편집숍 라움맨이 공간을 테마로 하는 ’R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고, 그 첫 번째 컬렉션으로 캘리포니아 호텔을 주제로 한 호텔 세리토스 라인을 출시한다. 이어 라움맨은 2019년 리뉴얼 론칭 이후 최근 편집숍 자체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PB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R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제로 자유롭고 경쾌한 분위기를 대표하는 캘리포니아를 선정하고 이국적이면서도 편안한 캐주얼 아이템을 선보이며, 세리토스라는 지역의 가상의 호텔을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하는 패션 디렉터 호텔 세리토스와 협업을 통해 컬렉션에 섬세하고도 특별한 가치를 불어 넣었다.

더불어 LF가 국내 전개하는 미국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극복하기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이어 탐스 글로벌 본사는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에 대응해 ‘코로나19 글로벌 기부금 펀드’를 만들고 4월 1일부터 순수익의 3분의 1을 기부하고 있으며, 국제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또한 질스튜어트뉴욕 남성이 네이버 쇼핑 채널 ‘셀렉티브’를 통해 스타일 윈도우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어 질스튜어트뉴욕은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컨템포러리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검색 포털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최근 확산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한 새로운 채널을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이어 LF가 국내 전개하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피신 제네랄’이 현대백화점 본점에 국내 첫 번째 매장을 공식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1월 LF와 정식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한 오피신 제네랄은 2012년 피에르 마에오가 설립한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정통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밀리터리룩 과 워크웨어 를 혼합한 캐주얼 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영국, 이탈리아의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유럽에서 생산을 진행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덧붙여 탐스가 2020년 봄∙여름 시즌 마블(MARVEL)과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어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마블과 협업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토르, 헐크, 스파이더맨 등 인기 히어로 캐릭터의 로고를 포인트로 활용한 개성 넘치는 스니커즈부터 마블 코믹스 만화를 전면에 입혀 원작의 느낌을 살린 슬립온까지 탐스와 마블의 감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한섬이 2개월 연속 왕좌를 차지 한 가운데, 2위 LF가 새롭게 선두 도전에 나섰으며, 3위에서 4위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한 계단씩 하락했다”며, 이어 “영원무역이 새롭게 치고 올라와 5위권을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