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참여지수 크게 하락하며 LF에 자리 내줘...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휠라홀딩스, 참여지수 크게 하락하며 LF에 자리 내줘...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4 07: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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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X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 X 마이크로킥보드 컬렉션’ 출시
김유정과 함께한 ‘2020 아쿠아타임 컬렉션’ 화보 공개

휠라홀딩스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8일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해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6,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휠라홀딩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53,539개와 비교하면 8.7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3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99 미디어지수 38,964 소통지수 44,794 커뮤니티지수 16,176 시장지수 1,281,091 사회공헌지수 8,7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45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35,120와 비교하면 7.9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시장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휠라가 2030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와 협업, '휠라X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는 써브웨이의 'Taste Good Feel Good' 캠페인에 착안해 맛있고 기분 좋은 패션을 완성했으며, 109년 역사를 자랑하는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에 써브웨이를 상징하는 옐로우·그린·화이트 컬러와 로고, 메뉴 그래픽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 중 우선 다채로운 디자인의 의류가 눈에 띄며, 써브웨이 인기 메뉴를 그래픽으로 구현한 디자인을 티셔츠 앞판, 등판에 삽입하고 이탈리아 철자를 새겨 넣어 위트를 더했다.

더불어 휠라키즈가 마이크로킥보드와 손잡고 ‘휠라 키즈 X 마이크로킥보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는 휠라의 109년 전통 헤리티지 감성에 마이크로킥보드 특유의 통통 튀는 컬러를 더해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총 18종으로 선보였다.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티셔츠와 후드 티셔츠의 등판, 후드 소매 등에 적용한 3M 리플렉티브 로고로 어둠 속에서도 빛을 반사해 아이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촉감과 유연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2020 아쿠아타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어 마린룩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줄무늬와 뒷면 X자 크로스 디자인의 스트라이프 탱크탑 스윔웨어는 이름처럼 워터 스포츠에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보 속 김유정처럼 데님 쇼츠와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발랄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또 화보에서 김유정이 착용한 시그니처 3단 컬러 배색의 리니어 컬러 배색 원피스는 휠라 특유의 스트리트 무드를 나타내기 좋은 아이템이다.

덧붙여 필리핀 휠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광고하는 ‘보이저 컬렉션’의 사전 주문을 진행했다. 특히 이 중 멤버 정국이 화보 속에서 입은 Tie-Dye Round Shirt 상품이 가장 빠르게 품절을 이루었으며, 이는 우주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에 아미를 상징하는 보라색, 그리고 남색이 조화롭게 섞인 신비로운 프린팅이 특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7% 상승, 브랜드이슈 5.46% 상승, 브랜드소통 35.23% 하락, 브랜드확산 32.10% 하락, 브랜드시장 13.58% 상승, 브랜드공헌 44.25%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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