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 시장지수 상승하며 두 계단 올라서...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영원무역, 시장지수 상승하며 두 계단 올라서...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4 07: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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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에도 해외투자 계획대로 진행
노스페이스, 서머 슈즈 ‘슬라이드 컬렉션’ 출시
‘노스페이스 에디션 착한 운동습관’ 이벤트 실시

영원무역이 지난 4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빅3’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8일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해 2020년 4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7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6,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영원무역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53,539개와 비교하면 8.7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5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297 미디어지수 44,473 소통지수 50,239 커뮤니티지수 39,638 시장지수 752,525 사회공헌지수 12,0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0,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98,555와 비교하면 14.65% 상승했다.

구 소장은 “영원무역 브랜드는 높은 시장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영원무역이 코로나 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올해와 내년에 해외공장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예정대로 진행한다. 이어 최근 발표한 사업설명회 자료를 통해 2020년 및 2021년 방글라데시 공장의 생산능력 확대와 수출가공지역 투자, 베트남 공장 생산설비 증설 등을 목적으로 각각 414억원 및 408억원의 건설 및 기계설비 투자 계획을 공개했다. 특히 영원무역 측은 약 4,000억원에 달하는 현금보유액을 고려할 때 계획된 투자 진행으로 인해 재무구조가 나빠질 것으로 우려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심플한 디자인에 화사한 컬러 배색 및 빅 로고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과 매칭이 가능한 ‘슬라이드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슬라이드 컬렉션은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하여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화사한 컬러와 빅 로고 포인트를 각각 적용했다.

또한 ‘노스페이스 에디션 착한 운동습관’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이는 운동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는 6000보 걷기를 일주일 동안 5회 이상 더 많은 이들이 실천하게 유도하는 이벤트다. 특히 처음 걷기를 시작하면 바로 5000원 할인권이 주어지며, 5일 마다 10% 할인권, 15% 할인권, 1만원 할인권, 1만5000원 할인권이 누적 지급된다.

이어 노스페이스가 집은 물론 야외 활동에서 일상복 및 운동복으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패밀리 원마일 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특히 성인을 위한 패밀리 원마일 웨어 컬렉션은 스트레칭 및 냉감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며, 재킷, 트레이닝 슈트, 레깅스 및 원피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덧붙여 최근 패션기업들이 사업다각화로 돌파구 마련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영원무역홀딩스가 사업목적에 여행업을 추가했으며, 이는 항공권 발권, 국내외 출장 및 여행관련사업시행 등을 위한 것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한섬, LF,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F&F, 국동, 좋은사람들, 화승엔터프라이즈, 신원, 제이에스티나, 한세실업, 남영비비안, 배럴, 덕성, 윌비스, 화승인더, 코웰패션, 백산, 쌍방울, 효성티앤씨, 진도, 신성통상, 인디에프, 태평양물산, 휴비스, 코데즈컴바인, 경방, BYC, 패션플랫폼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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