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참여지수 폭등하며 아홉 계단 뛰어 올라... 2020년 5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한미약품, 참여지수 폭등하며 아홉 계단 뛰어 올라... 2020년 5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5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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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국내 허가신청
아이 땀띠 케어하는 ‘프로-캄 파우더’ 출시

한미약품이 지난 4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빅3’ 진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7일 “제약 상장기업 117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6일부터 2020년 5월 26일까지의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723,1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미약품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299,052개와 비교하면 16.53%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으로 측정 된다”며, 이어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5위, 한미약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5,478 소통지수 421,245 커뮤니티지수 187,306 시장지수 579,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3,98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22,606과 비교하면 111.7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미약품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는 선두와는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이 장기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의 국내 허가 신청서를 식약처에 제출했다. 이번 허가신청이 예정된 절차대로 심사될 경우, 롤론티스는 내년 상반기 국내에서 출시되며, 이미 FDA 시판허가 절차가 진행 중인 미국에서는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이어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이 개발해 2012년 미국 제약기업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한 바이오신약으로, 바이오의약품의 약효와 투약 주기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한미약품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되었으며, 이 플랫폼 기술로 구현된 펩타이드 구조 자체의 신규성, 기존 약물 대비 적은 용량으로도 투여 횟수를 줄인 기술의 진보성을 토대로 식약처에 바이오신약 허가를 신청했다.

더불어 어린이 피부 관리를 위한 유소아 전용 ‘프로-캄 베베 수딩 파우더’를 출시했다. 이는 가루 날림을 최소화한 압축형 파우더로, 땀나고 습기가 많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이 함유돼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유해성 논란이 있는 탤크 성분 대신 식물성 성분인 옥수수 전분으로 피부 습기를 조절하며, 신생아 태지 유사성분과 알란토인 및 판테놀이 함유돼 피부 보습 및 보호 효과가 있다.

또한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용 치질약인 ‘치쏙정’을 출시한다. 이는 작년 출시한 일회용 바르는 치질약 치쏙크림과 병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치질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해 환자들의 불편함을 적극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치쏙정의 주성분인 디오스민은 약해진 혈관벽을 강화하고 혈관 기능을 회복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 통증 및 붓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혈관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덧붙여 한미약품 계열사 한미헬스케어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완전두유 등 두유 제품 15만 6000팩을 불우 어린이 지원단체 세 곳에 전달했다. 이로써 5월 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 두유 20만팩을 포함해 최근 한달에만 35만6000팩의 두유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게 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제약 상장기업 CMG제약, JW생명과학, JW신약, JW중외제약, KPX생명과학, 경남제약, 경동제약, 경보제약, 고려제약, 광동제약, 국제약품, 내츄럴엔도텍, 넥스트BT, 노바렉스, 녹십자, 녹십자웰빙, 뉴트리, 대봉엘에스, 대성미생물, 대웅, 대웅제약, 대원제약, 대한뉴팜, 대한약품, 대화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동성제약, 동아에스티, 동화약품, 드림씨아이에스, 디에이치피코리아, 메드팩토, 메디포럼제약, 메지온, 명문제약, 바이넥스, 바이온, 보령제약, 부광약품,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비씨월드제약, 비피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제약, 삼아제약, 삼일제약, 삼진제약, 삼천당제약, 서울제약,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신신제약, 신일제약, 신풍제약, 씨케이에이치, 씨티씨바이오, 아미노로직스, 안국약품, 안트로젠, 알리코제약, 압타바이오, 에스텍파마, 에스티팜,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제약, 엔지켐생명과학, 영진약품, 옵티팜, 우리들제약, 우진비앤지, 유나이티드제약, 유유제약, 유한양행, 이글벳, 이수앱지스, 이연제약, 일동제약, 일성신약, 일양약품, 제일바이오, 제일약품, 조아제약,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중앙백신, 지엘팜텍, 지트리비앤티, 진바이오텍, 진양제약, 코미팜, 코스맥스비티아이, 코스맥스엔비티, 코썬바이오, 코오롱생명과학, 큐브앤컴퍼니, 테라젠이텍스, 티움바이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팜스빌, 퓨쳐켐, 하나제약, 하이텍팜, 한국유니온제약, 한독, 한미사이언스,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약품, 화일약품, 환인제약, 휴메딕스, 휴온스, 휴온스글로벌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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