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선두와의 격차 좁히며 페넬로페의 아성 위협해... 2020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2위
하기스, 선두와의 격차 좁히며 페넬로페의 아성 위협해... 2020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기저귀 2종 브랜드 출시

하기스가 독보적인 참여지수에 힘입어 페넬로페와의 격차를 좁히며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28일부터 2020년 5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68,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기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205,368개와 비교하면 26.8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314 소통지수 295,737 커뮤니티지수 270,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03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5,867와 비교하면 12.7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하기스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를 보이며 선두와의 격차를 좁혔다”고 설명했다.

하기스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썸머기저귀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하기스의 신제품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와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는 씬테크코어 적용으로 두께와 되묻어남을 각 50% 줄였으며 기존 자사제품 대비 숨쉬는 허리밴드에 에어홀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통기성 역시 기존 썸머제품 대비 40% 향상되었다고 밝혀지며 많은 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페넬로페가 선두 독주를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하기스가 페넬로페와의 격차를 무섭게 좁히며 1위 도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1, 2위 간의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다음 달에도 페넬로페가 1위 자리를 지켜낼지는 미지수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