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제약, 인지질 함량 높은 ‘크릴오일’ 출시....한국소비자만족도대상 수상
SQ제약, 인지질 함량 높은 ‘크릴오일’ 출시....한국소비자만족도대상 수상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Q제약에서 새롭게 출시한 크릴오일이 최근 소비자연구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 소비자 만족도 대상을 수상했다.

새우를 닮은 작은 갑각류인 크릴에서 추출한 SQ제약의 크릴오일에는 인지질, 오메가3, 아스티잔틴, EPA 등이 포함되어 있다.

SQ제약의 크릴오일이 소비자 만족도에서 큰 두각을 나타낸 것은 크릴오일의 여러 성분 중 인지질 함량과 무관하지 않다. 시중에는 수많은 크릴오일이 판매되고 있지만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는 것은 인지질 함량이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으로 기름을 녹이고 물에도 녹는 특징이 있어 중성지방을 감소시킨다.

만약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이 낮으면 실질적으로 지방을 녹이고 배출하는 데 필요한 인지질이 아닌 다른 성분들이 더 많이 들어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수많은 크릴오일 상품을 보면 인지질이 30~58%까지 다양한데 SQ제약의 크릴오일은 58%로 현재 판매되는 제품 중에서 가장 높은 함량이 들어 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원료 기준치의 약 2배에 해당한다. 국제 식품 규격 위원회에서 공인한 NMR 시험법으로 함량 검사를 한 결과라 더욱 믿을 수 있다.

한편, SQ제약의 크릴오일은 안전성 면에서도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오일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NCS추출 방식을 선택했다. 약통에 들어 있는 크릴오일의 경우 개봉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산패나 산화될 확률이 높아지므로 높은 온도나 외부 충격에 안전하고 변질 위험이 낮은 개별 PTP 포장으로 생산한다.

크릴이 어류인 만큼 중금속 위험도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 고려야 할 요소 중의 하나다. 크릴오일은 중국산 원료일지라도 미국에서 가공하면 원산지가 미국산으로 표기된다. 하지만 SQ제약은 중금속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한 남극해양에서 직접 잡은 크릴을 미국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100% 미국산 원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