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권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커피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
메가커피,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권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커피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커피가 지난 5월에 이어 총 평판지수의 소폭 상승률을 보이며 커피 전문점 브랜드평판에서 3개월 연속 4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282,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메가커피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776,004개와 비교해보면 7.2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측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4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446 미디어지수 23,364 소통지수 24,970 커뮤니티지수 14,054 사회공헌지수 24,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0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0,898와 비교하면 3.23% 상승했다.

​구 소장은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두며 총 평판지수의 소폭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부텉 32위까지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메가커피, 할리스, 빽다방, 커피빈,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폴바셋, 탐앤탐스, 달콤커피, 카페베네, 커피나무, 커피베이, 드롭탑, 커피에반하다, 커피스미스, 만랩커피, 빈스빈스, 매머드커피, 커피명가, 커피마마, 더착한커피, 더카페, 토프레소, 셀렉토, 카페보니또, 전광수커피, 그라찌에, 카페띠아모, 주커피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