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 '과천아카데미' 온라인 생중계
과천시, 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 '과천아카데미' 온라인 생중계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1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명사 초청 시민 대상 강연 프로그램인 '과천아카데미'의 올해 첫 강연을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가량 과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2003년부터 과천시민회관 소극장 등에서 매회 200∼300명 규모로 과천아카데미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강하게 됐으며,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가 안전해질 때까지 강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과천아카데미는 오는 11월 18일까지 매달 첫 번째, 세 번째 수요일마다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과 일정은 과천시 평생학습통합시스템 사이트에 공지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강연은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바로 지금이 마음 충전할 때입니다'이다.

과천시는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강사가 직접 강연하는 모습을 3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해 시민에게 실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이수자 과천시 교육청소년과장은 "과천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모색 중이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 여러분이 조금 더 쉽게 명사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