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빅10’ 진입...2020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
뉴이스트,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빅10’ 진입...2020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이스트, 데뷔 3000일 기념 '8팔한 회식' 진행…4억8000만♥ 돌파
뉴이스트, 최고의 여름 선사…‘Best Summer’ 공개
뉴이스트 렌, 뮤지컬 ‘제이미’ 스페셜 포스터 공개

뉴이스트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한 계단 상승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12일부터 2020년 6월 12일까지 빅데이터 45,754,9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뉴이스트가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2,574,497개 와 비교해보면 7.4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0위, 뉴이스트( JR, 아론, 백호, 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392 미디어지수 579,840

소통지수 232,278 커뮤니티지수 364,2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0,79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16,380와 비교하면 약 32.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뉴이스트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소통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뉴이스트 브랜드는 2012년에 데뷔한 5인조 보이그룹으로 'Best Summer(with Spoonz)', 'LOVE ME', 'Dejavu', '여보세요', 'BET BET'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뉴이스트는 데뷔 3000일을 맞이하여 공식 네이버 V LIVE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뉴이스트는 ‘뉴이스트의 8팔한(8&∞) 회식’이라는 컨셉으로 3000일 축하 방송을 진행했다. 3000일 축하 노래를 부른 뒤 건배사를 멤버들만의 스타일로 구호를 만들어 외치며 본격적인 고기 먹방을 시작한 뒤 팬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읽으면서 따뜻한 응원에 지난 8년간의 다양한 추억을 떠올리고 함께 공감했다. 이어 뉴이스트는 팬들에게 감사패를 준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끝으로 “이렇게 뜻깊은 날에 러브들이랑 같이 식사하면서 소통도 하고 좋았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러브(뉴이스트 팬클럽) 여러분들이 있다는 걸 알기에 굉장히 힘이 됩니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발전할 거니까 지켜봐 주시고 오래오래 함께하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덧붙여 뉴이스트는 지난 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와 함께한 오리지널 시리즈 웹예능 ‘늉튜브’의 OST 컬래버레이션 음원 ‘Best Summer (with Spoonz)’를 발매했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뉴이스트는 엔씨소프트와 함께 오리지널 시리즈 웹예능 ‘늉튜브’를 런칭했다. 뉴이스트 멤버들의 좌충우돌 신입 PD 도전기를 담은 ‘늉튜브’는 총 5회에 걸쳐 스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단독 공개되고 있다. 뉴이스트 멤버들의 새로운 도전에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또한 뉴이스트의 멤버 렌은 뮤지컬 ‘제이미’로 팬들을 만난다. 뮤지컬 ‘제이미’는 진정한 자아를 찾아 나가는 특별하고 당찬 17세 고등학생 제이미의 꿈과 도전, 가족의 사랑을 다룬 작품으로 렌은 주인공 ‘제이미’를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뮤지컬 ‘제이미’는 오는 7월 4일부터 9월 11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렌이 처음으로 도전하는 뮤지컬에 팬들의 기대가 수직상승 중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엑소, 온앤오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비투비, 위너, 몬스타엑스, 뉴이스트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