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송파생활권 감일지구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
[부동산탐방] 송파생활권 감일지구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18 11: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상업/운동시설) 함께 구성

▶ 교통ㆍ개발호재의 중심인 송파생활권 감일지구에 위치,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현대엔지니어링은 6월 송파생활권에 속하는 감일지구의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을 분양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감일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지하 4층~지상 8층, 연면적 5만7천여㎡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운동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감일지구 내에서도 교통ㆍ개발호재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으로 감일순환로, 신우실로가 위치해 있으며, 감일지구 주요 간선도로도 단지 주변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3기 신도시 중 하남 교산신도시 조성 계획과 함께 공개한 교통 대책에 포함된 3호선 오금역 연장선 감일역(예정)도 감일지구 내 위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문정, 위례, 판교 등 인근 업무·주거밀집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하남IC), 중부고속도로(하남IC)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세종 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 감일지구~위례신도시 연결도로 등도 계획돼 있다.

서울 송파구와 바로 인접해 있고, 경쟁력 있는 가격과 세제 혜택까지 뒷받침돼 문정지구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뒤를 이어 기업들의 이전을 부채질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취득세 50% 감면과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 혜택을 비롯하여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예정)까지 더해지는 만큼 사실상 초기 부담도 낮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에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특화설계가 반영돼 업무 편의성을 한층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메인 로비에는 입주사 방문고객과 쾌적한 미팅을 할 수 있도록 오픈라운지 특화설계가 마련되며 법정기준 대비 219% 높은 466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또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7층 층고 4.5m, 8층 층고 5.0m를 적용하여 업무 쾌적성까지 극대화한 설계가 반영된다.

입주업체의 임직원들이 업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지식산업센터 내 메인 로비에서는 입주사 방문고객 미팅이 가능한 오픈라운지(1층)를 비롯해 선큰정원(지하 1층), 옥상정원, 담소마당, 꽃향기원, 암석원, 푸른마당 등 휴게시설을 구성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천마산과 금암산, 캐슬렉스 서울GC 등 녹지공간에 둘러싸여 있으며, 주변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과도 인접하여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수도권 택지지구로는 낮은 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비율(3%대)을 갖춘 감일지구에 공급돼 입주기업들의 고정수요는 물론 약 300m 거리에 들어설 약 2,200여세대의 아파트, 공원·문화시설·종교시설 이용객, 감일지구 약 1만4천여세대 배후수요 확보에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의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을 확보했으며, 다수의 소규모 사옥이 추가로 공급 예정인 약 1만9천여㎡ 규모의 오피스타운 예정 부지로 이어지는 관문 입지에 위치해 인근 기업수요 확보도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프리미엄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가 송파생활권에서는 문정지구 ‘송파 테라타워2’ 이후 감일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만큼 송파생활권 지식산업센터 공급을 기다려온 일대 기업들의 관심도 뜨거울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짓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6월 분양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 인근에 마련돼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1번가 2020-06-28 09:55:06
감일지구 메디컬센터 1층약국
임대,분양 (02-558-1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