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펀드,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권' 도전... 2020년 6월 P2P금융 브랜드평판 4위
탑펀드,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권' 도전... 2020년 6월 P2P금융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펀드가 압도적인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6월 P2P금융 브랜드평판에서 테라펀딩의 뒤를 이어 4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9,871,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탑펀드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소비자들의 P2P 금융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며 “P2P 금융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서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4위, 탑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919 미디어지수 19,703 소통지수 72,483 커뮤니티지수 433,6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743 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탑펀드 브랜드는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커뮤니티지수에 비해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P2P금융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8퍼센트가 우수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나타내며 1위에 오른 가운데 피플펀드가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며 “3위 자리를 두고 테라펀딩, 탑펀드, 데일리펀딩이 브랜드평판지수 격차가 크지 않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