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지드래곤, 커뮤니티지수 급락하며 ‘빅10’ 유지 실패... 2020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위
빅뱅 지드래곤, 커뮤니티지수 급락하며 ‘빅10’ 유지 실패... 2020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뱅 지드래곤x김민준, 사이좋은 처남·매형의 라이딩 데이트

빅뱅 지드래곤 "과거 열심히 했던 태양, 지금은 좀 더 힘 풀어"

빅뱅 지드래곤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세 계단 하락해 12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260,112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빅뱅 지드래곤이 1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940 미디어지수 382,098 소통지수 557,528 커뮤니티지수 583,480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3,04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47,795 와 비교하면 약 39.60%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빅뱅 지드래곤은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 ‘루저’ ‘뱅뱅뱅’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낸 빅뱅의 리더, 래퍼뿐만 아니라 메인 프로듀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솔로가수뿐만 아니라 GD&TOP, GDXTAEYANG 같은 유닛활동에서도 역량을 뽐내고 있다.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매형인 배우 김민준과 함께한 일상이 공개됐다. 사진 속에는 전기 스쿠터를 타고 대화를 나누고 있는 지드래곤과 김민준의 모습이 담겼다. 마스크를 쓰고 있는 매형과 처남의 남다른 친분이 느껴져 눈길을 끈다.

덧붙여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빅뱅 멤버 지드래곤은 "예전엔 열심히 하는 모습이었다면 지금은 좀 더 힘을 풀고, 그 안에서 자기 느낌대로 모든 곡들을 해석하고 무대를 꾸민다"고 아티스트로서 태양을 설명하며 태양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동방신기 최강창민,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AB6IX 이대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빅뱅 지드래곤, 비투비 서은광,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규현, NCT 재현, 몬스타엑스 주헌, 엑소 찬열, 몬스타엑스 셔누, 위너 강승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몬스타엑스 기현, 몬스타엑스 민혁, 슈퍼주니어 예성, 더보이즈 현재, 몬스타엑스 아이엠, 뉴이스트 민현, 신화 김동완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