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적수 없다 3개월 연속 ‘왕좌’ 독점... 2020년 6월 홍삼 브랜드평판 1위
정관장, 적수 없다 3개월 연속 ‘왕좌’ 독점... 2020년 6월 홍삼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 착한 건강기능식품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출시
롯데백화점, 정관장과 건강 식품 프로모션 진행
제주카드-KGC인삼공사, '정관장' 제휴프로모션 진행

정관장이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3개월 연속 홍삼 브랜드평판 선두를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홍삼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36,5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정관장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5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32,660개와 비교하면 26.1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1위, 정관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908 미디어지수 80,495 소통지수 32,468 커뮤니티지수 15,9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7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5,250와 비교하면서 44.3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정관장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브랜드평판지수가 대폭 하락하며 2위 참다한 홈삼과의 브랜드평판지수 격차가 줄어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구 소장은 ”정관장 브랜드는 20년 전통의 KGC인삼공사의 홍삼제품 브랜드이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영국의 자부심인 헤롯 백화점에 진출하였고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 호주 등 8개국에 Brand Store를 오픈하였을 뿐만 아니라 4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2일 정관장 굿베이스가 '에센셜 케어 8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전달했다. 신제품은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미네랄〃비타민B〃비타민D)과 유산균, 밀크씨슬, 칼슘마그네슘비타민DK, 엽산, 철분 등이며 꼭 필요한 영양소만 담은 '착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했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무더위를 맞아 건강 식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전국민 건강 생활 백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할인 판매 된 제품들은 정관장의 '천녹정', '천녹정편'이 포함되었다.

이어, 제주은행과 KGC인삼공사와 함께 지난 5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관장' 제휴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사는 전국 817개소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행사기간 내 제주카드로 15만원이상 사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1만원 캐쉬백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내에 1인 1회로 한정하며 자세한 정보는 제주은행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홍삼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참다한 홍삼, 양지홍삼, 천지인, 한삼인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