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지호, 참여지수 대폭하락하며 선두와 더 멀어져...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위
오마이걸 지호, 참여지수 대폭하락하며 선두와 더 멀어져...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6.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빈 "걸그룹 키워보고 싶다"...오마이걸 지호에 "밥먹자"

오마이걸 유아X지호 "Chu~♥"..상큼함이 두 배

오마이걸 지호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급격한 하락률을 보이며,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열네 계단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9일부터 2020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7,914,87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오마이걸 지호가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67,366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0위, 오마이걸 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982 미디어지수 146,990 소통지수 231,267 커뮤니티지수 195,258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1,4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15,541 와 비교하면 약 47.46%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오마이걸 지호은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오마이걸 지호 브랜드는 2015년 4월 21일 데뷔한 7인조 그룹인 오마이걸에서 보컬의 역할을 맡고 있다. 2020년 1월에 불안증세로 인해 오마이걸 활동을 중지하였지만 이번 4월 말 컴백에는 ‘살짝 설렜어’ 활동에 참여하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올해 직접 르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유빈은 최근 눈여겨보는 그룹으로는 오마이걸을 꼽으며, 특히 지호에게 "밥 한번 먹자. 너무 팬이다"라며 팬심을 드러냈다. 이를 통해 오마이걸, 특히 오마이걸 지호 브랜드가 대세라는 점을 알 수 있다.

또한 오마이걸의 유아가 멤버 지호와 함께 한 일상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오마이걸 유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Chu~♥"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서 유아는 한쪽 다리를 올린 채 앙증맞은 포즈를 취했다. 지호는 당당함을 선보여 우월한 기럭지를 자랑하며 팬심을 흔들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는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미나,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모모,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다현, 아이즈원 김민주, 트와이스 사나,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지호,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승희, 에이핑크 손나은, 오마이걸 비니, 마마무 화사, 아이즈원 조유리, 여자친구 신비, 오마이걸 미미, 여자친구 소원, 트와이스 채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