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 도전 적신호...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6위
영탁, 평판지수 하락하며 ‘선두’ 도전 적신호...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6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영탁, 임영웅X이찬원X장민호와 사극 도전

‘사랑의 콜센타’ 영탁, 레전드 무대로 기립박수→최현상 노래에 눈시울

영탁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순위 세 계단 하락해 가수 브랜드평판 6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7일까지 빅데이터 141,041,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영탁이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보다 38.6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6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4,141 미디어지수 1,988,644 소통지수 1,151,581 커뮤니티지수 1,167,1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1,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176,033와 비교하면 약 8.2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영탁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영탁 브랜드는 지난 3월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TV조선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차지하며 인기를 얻은 트로트가수이다. 이에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영탁은 TV조선 ‘뽕숭아학당’을 통해 주말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 특별출연한 소감을 밝혀 화제다. 지난 29일 영탁은 자신의 SNS에 “평생 잊지 못할 추억 더하기 하나. 최고의 선물 주신 ‘뽕숭아학당’, ‘바람과 구름과 비’ 제작진분들, 사랑하는 우리 멤버들, 그리고 전광렬, 박시후 선배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영탁을 포함한 트롯맨 F4가 특별출연한 ‘바람과 구름과 비’ 12회분은 이제껏 방송 중 가장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해 트롯맨 F4의 덕을 톡톡히 봤다. 이로써 영탁을 포함한 트롯맨 F4의 엄청난 인기가 또 한 번 입증됐다.

이어 영탁은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에서 레전드 무대를 또 한 번 탄생시켰다. ‘트로트 별들의 전쟁’ 1라운드에서 영탁은 “경연 때 부른 ‘막걸리 한 잔’의 진한 감성과 ‘추억으로 가는 당신’의 리드미컬함을 합친 곡”이라고 경연 곡을 설명하며 열창해 출연진 모두의 환호성과 기립박수를 받았다. 앞으로 영탁이 매력적인 보이스로 꾸며낼 무대에 팬들의 기대가 수직상승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강다니엘, 김호중, 블랙핑크, 영탁,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유, 이찬원, 세븐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NCT, 레드벨벳, 엑소, 비, 송가인, 백현, 마마무, 블루, 지코, 태연, 박지훈, 에이핑크, 하성운,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박혜원, 볼빨간사춘기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