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스, 우수한 소통지수에 힘입어 ‘빅3’ 진입 성공...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 3위
해피바스, 우수한 소통지수에 힘입어 ‘빅3’ 진입 성공...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바스 비누가 전체 2위의 소통지수 획득하며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에 3위에 자리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해피바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를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비누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도 덧붙였다.

​3위, 해피바스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377 소통지수 465,885 커뮤니티지수 231,2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482 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해피바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와 3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3위에 오르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 1위부터 25위까지 순위는 도브, 아이보리, 해피바스, 헤라, 다이알, 닥터데이즈, 동구밭, 럭스, LUSH, 무궁화, 온더바디, 라노아, 라이스데이 , 시드물, 뱅네프생토노레, 버블몬스터, 네스티단테, 라벨영, 에버미라클, 두보레, 바이오티크, 맘미라클, 알카미아, 포웰, 미자인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