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천안 新신주거벨트 중심서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분양
금호건설, 천안 新신주거벨트 중심서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분양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3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금호건설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아파트 모습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금호건설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아파트 모습

각종 부동산 규제를 피한 천안서 동남권 최대규모의 신주거벨트가 형성된다. 천안 청수동과 청당동, 용곡동 일대에 대규모 택지개발이 이루어지면서 향후 1만 6천여세대 규모의 신(新)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택업계에 따르면, 천안 동남구 청수동·청당동·용곡동 일원은 천안시가 지역 균형발전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는 청수행정타운을 비롯해 청당지구, 용곡도시개발지구 등 대규모 택지 및 도시개발이 계획돼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청당동 ‘천안청수 꿈에그린’ 전용면적 86.6788㎡가 지난달 4억원에 거래되면서 분양가 대비 1억 3,415만원의 웃돈이 형성됐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파크’ 전용면적 84.994㎡도 같은 달 분양에 나서 분양가 대비 1억 1,382만원이나 몸값이 뛰었다.

청약시장의 분위기도 뜨겁다. 지난 3월 분양된 청당동 ‘천안청당 서희스타힐스’가 특별공급을 제외한 176가구 모집에 1,556명이 몰린 것. 최고 26대 1, 평균 8.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주택형이 1순위에 마감됐다.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벨트 최중심 입지에서 대형 건설사 금호건설이 ‘금호어울림’ 브랜드 들어선다.

금호건설은 이달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동 224번지 일원에서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4세대 규모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267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청수행정타운과 원도심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단지로 생활환경이 잘 갖춰졌다. 청수하나로마트와 천안중앙시장,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문화시설인 롯데시네마도 인근에 예정돼 있다. 주요 공공 기관인 대전지방법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세무서, 우체국, 국민연금, 동남경찰서가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KTX·SRT천안아산역이 가까워 주요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또 경부고속도로와 남부대로, 천안대로, 서부대로 진출입도 편리해 천안 도심 이동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1호선 청수역도 추진 중에 있다.  공원과 호수공원을 품은 숲세권 아파트로 청수산림공원과 청수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청당체육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청수행정타운 조성과 청당지구, 용곡지구 등 택지(도시)개발이 진행 중으로, 개발 완료시 약 1만6,500세대의 동남권 최대 신흥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된다.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평면 등 ‘금호어울림’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일부세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되며, 손님들이 편하게 묵고 갈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도 단지 내에 마련된다. 아이들의 건강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놀이터도 조성된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법원이나 경찰서 등 주요 관공서들이 집중된 동시에 호수공원과 체육공원이 자리해 주거 환경도 쾌적해 30~40대 젊은 수요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가까이 대규모 택지개발이 계획된 상태며, 최근 6.17 부동산 대책에서도 제외되면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도 급증하는 분위기다”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6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7-03 11:10:48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6/17 부동산대책 미적용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