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화장지, 모나리자와 평판지수 미세한 격차로 ‘선두권’ 아쉽게 놓쳐... 2020년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4위
착한화장지, 모나리자와 평판지수 미세한 격차로 ‘선두권’ 아쉽게 놓쳐... 2020년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3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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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화장지가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에 힘입어 3위 모나리자와 근소한 격차를 보이며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4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321,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착한화장지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4위,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216 소통지수 159,650 커뮤니티지수 212,2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156가 되었다.

​구 소장은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브랜드평판지수가 3위 모나리자와 근소한 차이로 바짝 뒤쫓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크리넥스가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깨끗한나라가 참여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선두를 뒤쫓고 있다”며 “3위 모나리자와 4위 착한화장지는 근소한 평판지수 차이를 보이는 가운데 헬로키티는 4위와 큰 평판지수 격차를 내며 5위를 기록했다”고 평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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