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착한화장지와 평판지수 큰 격차 불구하고 ‘빅5’ 안착... 2020년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5위
헬로키티, 착한화장지와 평판지수 큰 격차 불구하고 ‘빅5’ 안착... 2020년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로키티가 비교적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에 힘입어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에서 ‘빅5’ 진입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321,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헬로키티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5위, 헬로키티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589 소통지수 51,150 커뮤니티지수 117,2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947가 되었다. .

구 소장은 “헬로키티 화장지 브랜드는 전체 4위 커뮤니티지수룰 획득했다”며 “다만, 소통지수에서 낮은 점수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화장지 브랜드 크리넥스, 깨끗한나라, 모나리자, 착한화장지, 헬로키티, 코디, 애터미, 잘풀리는집, 한예지, 뽀삐, 뱀부500, 커클랜드, 올프리, 부자되는집, 코주부, 라벤더, 리빙데코 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