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경영원, 성과 관리 프로그램 ‘강점워크숍’ 진행...개인 잠재력에 초점
코칭경영원, 성과 관리 프로그램 ‘강점워크숍’ 진행...개인 잠재력에 초점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 단기 속성 강점워크숍 열고 강점 교육 진행

최근 인사 관리의 핵심으로 개인의 약점이 아닌 잠재력의 영역에 초점을 맞추는 ‘강점 개발’이 떠오르고 있다. 미국 갤럽 연구에 따르면 50년 이상 재능, 강점, 성과를 연구한 결과, 강점 개발이 직원의 몰입도 개선에 도움이 된다. 강점을 알고 이를 활용할 줄 아는 직원은 업무 몰입도가 6배 높고, 몰입도가 높은 조직은 수익성과 생산성이 각 22%, 21% 증가했다.

이 가운데, 코칭경영원이 개인의 잠재력에 초점을 맞춘 성과 관리 프로그램 ‘강점 개발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강점 개발’은 전 세계 대기업에서 활용 중이며, 최근 국내에서도 활성화되고 있다. 조직 내 강점 문화를 구축하려면 관리자의 강점 개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갤럽 연구 결과에 따르면 관리자가 강점 교육을 받은 경우, 조직 생산성은 12.5%, 수익성은 8.9% 향상되었다.

이에, 코칭경영원은 개인의 재능 발견부터 조직 내 강점 활용까지 하루 만에 익힐 수 있는 단기 속성 과정인 1day 강점워크숍을 오는 8월 18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 유일 강점 코치 양성 과정인 ‘강점코칭 고급과정’(8월 11~15일)과 팀 성과 향상을 이끄는 ‘고성과팀 리더십’(10월 15~16일) 과정도 함께 운영 중이다.

한편, 지난 2011년 설립된 ㈜코칭경영원은 현재까지 약 6,000명이 넘는 조직의 임원과 리더들을 대상으로 코칭/리더십/조직관리/워크숍/컨설팅/교육을 진행해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칭경영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