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평판]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5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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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프로그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사랑의 콜센타,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미운 우리 새끼, 삼시세끼, 아는 형님,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복면가왕, 런닝맨, 하트시그널, 전지적 참견 시점, 바퀴달린집,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뭉쳐야찬다, 1박 2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팬텀싱어, 편스토랑,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비긴어게인 코리아, 1호가 될 순 없어, 가요무대, 살림하는 남자들, 불타는 청춘, 로드투킹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5,079 미디어지수 2,158,898 소통지수 2,346,799 커뮤니티지수 1,927,363 시청지수 2,320,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9,11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747,367와 비교하면 47.14% 상승했다.

​2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9,044 미디어지수 2,819,671 소통지수 2,176,256 커뮤니티지수 1,444,517 시청지수 1,419,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9,2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658,138와 비교하면 16.78% 상승했다.

​3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8,172 미디어지수 2,427,112 소통지수 2,121,906 커뮤니티지수 928,179 시청지수 1,037,0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2,39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642,447와 비교하면 45.77% 상승했다.

​4위, 미운 우리 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340 미디어지수 1,240,048 소통지수 2,450,848 커뮤니티지수 965,514 시청지수 1,790,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0,862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104,372와 비교하면 11.03% 하락했다.

​​5위, 삼시세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115 미디어지수 1,313,556 소통지수 2,434,873 커뮤니티지수 796,290 시청지수 1,506,1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3,99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54,947와 비교하면 10.38% 상승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사랑의콜센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9.13% 상승, 브랜드이슈 5.46% 상승, 브랜드소통 7.47% 상승, 브랜드확산 27.91% 상승, 브랜드소비 8.61%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사랑의콜센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즐겁다, 집중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김호중, 영탁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9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0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사랑의 콜센타,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미운 우리 새끼, 삼시세끼, 아는 형님,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복면가왕, 런닝맨, 하트시그널, 전지적 참견 시점, 바퀴달린집,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뭉쳐야찬다, 1박 2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팬텀싱어, 편스토랑,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비긴어게인 코리아, 1호가 될 순 없어, 가요무대, 살림하는 남자들, 불타는 청춘, 로드투킹덤, 집사부일체, 정글의 법칙, 노래가 좋아, 대탈출, 부러우면 지는거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악인전, 맛있는 녀석들, 도시어부, 보이스코리아, 유퀴즈온더블럭,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백파더, TV 동물농장, 편애중계, 위대한 배태랑,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오 나의 파트너, 옥탑방의 문제아들, 식박한 정리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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