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3위 홈앤쇼핑과 격차 벌려... 2020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2위
현대홈쇼핑,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3위 홈앤쇼핑과 격차 벌려... 2020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6 11: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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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존X현대홈쇼핑, ‘RoyalBee(로얄비) 생 로얄젤리’ 론칭과 동시에 매진 기록
현대홈쇼핑이 '프라이팬'을 가져가서 재활용해요
홈케어 브랜드 '에버블루' 선봬

현대홈쇼핑이 이번 달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3위 홈앤쇼핑과의 평판지수 격차를 벌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1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 빅데이터 15,826,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홈쇼핑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이어 “지난 2020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99,193개보다 23.6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강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822 미디어지수 648,012 소통지수 554,313 커뮤니티지수 849,004 사회공헌지수 120,2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3,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99,001보다 33.4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홈쇼핑은 모든 세부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며, "전체 2위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와 3위의 커뮤니티지수 및 사회공헌지수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홈쇼핑 브랜드평판순위 ‘탑5’ 중 제일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현대홈쇼핑은 2001년 5월 29일에 방송채널 사용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ㆍ공급 및 도ㆍ소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9월 1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엿다. 현대홈쇼핑은 현재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렌탈케어사업과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방송 컨텐츠의 제작 및 CRM기반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20일 참존(CHARMZONE)이 현대홈쇼핑에서 첫 단독 론칭한 ‘불가리아 생(生)로얄젤리 로얄비(RoyalBee)’가 매진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전 세계 로얄젤리 시장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불가리아 생(生)로얄젤리로 면역력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장수 물질로 알려진 ‘하이드록시 데센산’을 2.4% 이상 함유했다”고 제품 설명했다.

또한, 현대홈쇼핑의 환경을 보호하는 운동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사용하지 않거나 못하는 프라이팬을 모아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지난 4월24일부터 6월 19일까지 진행했다. 현대홈쇼핑은 가져간 프라이팬 개수에 따라 각각 3000점(2~3개)과 5000점(4~5개)의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원전용 'H포인트'를 고객에게 제공했으며 택배비용 또한 전부 부담하였다.

더불어, 지난 5일 현대홈쇼핑은 온라인 전용 홈케어 전문 브랜드 '에버블루'를 론칭한다고 전달했다. 해당 브랜드는 20~30대 젊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기획해 선보이는 전문 브랜드이며 전용 온라인몰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에버블루의 콘셉트를 ‘자연주의’로 정하고, 다목적 클리너를 첫 번째 제품으로 공개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0% 상승, 브랜드 이슈 6.85% 하락, 브랜드 소통 59.52% 상승, 브랜드 확산 45.57% 상승, 브랜드 공헌 160.83%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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