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2개월 연속 ‘왕좌’ 유지...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한국도로공사, 2개월 연속 ‘왕좌’ 유지...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6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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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차 안전운전 슬로건 선포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한국도로공사가 사회공헌지수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며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03,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도로공사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공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3,150,766개와 비교하면 30.0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한국도로공사 ( 대표 김진숙 )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4,039 소통지수 350,300 커뮤니티지수 481,433 사회공헌지수 368,3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14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29,681와 비교하면 41.22%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도로공사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사회공헌지수를 기록하며 지난 5월에 되찾은 1위 자리를 방어했다”며 “다만, 2위 한국전력공사와의 격차를 벌리기에는 부족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도로공사가 화물차 안전운전 슬로건 선포식을 열었다. 화물차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고 안전운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취지로 제작된 화물차 안전운전 슬로건은 ‘화물차 안전운전, 생명을 지키는 든든한 힘입니다’로 도로전광판(VMS) 및 현수막·배너 등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이어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가 코로나19 확산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코로나로 지친 대한민국 국민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60여 명의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직원들이 참여해 존경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취한 사진을 찍어 국민에게 응원과 격려의 뜻을 전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감정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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