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치열한 경쟁 속 한 계단 순위 하락...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3위
한국철도공사, 치열한 경쟁 속 한 계단 순위 하락...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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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한국철도공사,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 MOU 체결
정부 여행주간 'KTX 최대 50% 할인'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5월보다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순위 하락하며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03,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철도공사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공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3,150,766개와 비교하면 30.0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한국철도공사 ( 대표 손병석 )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3,577 소통지수 247,900 커뮤니티지수 800,863 사회공헌지수 197,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0,14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1,561와 비교하면 38.8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철도공사 브랜드는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미디어지수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한국철도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MOU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양 기관은 지역 방문객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공동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철도공사가 ‘2020 특별 여행주간’ 동안 KTX를 최대 50% 할인하는 인터넷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한국철도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을 통해 최대 서울에서 부산까지 2만 9900원 용산에서 광주까지 2만 3400원에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3% 상승, 브랜드소통 5.31% 상승, 브랜드확산 35.14% 상승, 브랜드공헌 96.71%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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