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진입 성공...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5위
한국감정원,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진입 성공... 2020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6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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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감정원-한국주택금융공사, 감사부문 MOU 체결
스타트업과 프롭테크 서비스 개발

한국감정원이 지난 5월보다 소폭 상승한 총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두 계단 순위 상승해 5위에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03,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감정원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공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3,150,766개와 비교하면 30.0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된다”며 며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5위, 한국감정원 ( 대표 김학규 )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7,092 소통지수 282,100 커뮤니티지수 371,527 사회공헌지수 56,0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74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97,091와 비교하면 38.68%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감정원 브랜드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사회공헌지수는 순위에 비해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감정원이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감사 역량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감사정보와 상호 인력 지원, 내부통제 취약 및 우수 분야에 대한 정보교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사례 공유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감정원은 캐빈랩과 에너지데이터 기반 프롭테크 서비스 창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해 데이터 융합을 통한 미래 지향적인 프롭테크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체결되었으며 한국감정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에너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성과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프롭테크 서비스를 창출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공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6월 1위였던 한국도로공사는 선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지난달 8위였던 한국전력공사가 한국철도공사를 밀어내고 2위로 급부상하였고 한국감정원도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빅5’에 재진입 하였다”고 평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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