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디퍼런트, 독자 기술력으로 비타A크림·비타A크림 포르테 제형 관련 특허 취득
닥터디퍼런트, 독자 기술력으로 비타A크림·비타A크림 포르테 제형 관련 특허 취득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디퍼런트 제공
닥터디퍼런트 제공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Dr.Different 대표 이동원)`가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비타A크림’과 ‘비타A크림 포르테’의 제형과 관련하여 ‘레티날 함유 멀티라멜라 소포 및 이를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다르게 만들면 달라집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생한 닥터디퍼런트(Dr.Different)는 피부과 전문의이자 CNP 코스메틱스(차앤박화장품)를 설립, 12년간 대표를 역임하며 대표적인 제품들을 개발했던 이동원 대표가 새롭게 ㈜다른코스메틱스를 설립한 후 론칭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이다.

브랜드에 따르면, ‘비타A크림’과 ‘비타A크림 포르테’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A 레티날(Retinal)’은 비타민A 계열의 성분 중 주름 및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안정화가 어려워 그 동안 화장품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았으며 큰 효능을 기대하기 힘들었던 성분이다.

반면, 닥터디퍼런트는 이 ‘비타민A 레티날(Retinal)’에 주목하여 오랜 기간 동안 제형과 안정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피부와 유사한 구조의 멀티라멜라 소포를 통해 매우 안정적인 형태로 피부 내부에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에 매우 뛰어난 효능을 얻을 수 있는 제형을 개발해 이번 특허를 취득하게 되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비타A크림’과 ‘비타A크림 포르테’는 이러한 닥터디퍼런트만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비타민A 레티날(Retinal) 성분을 주 성분으로 함유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거칠어진 피부결과 칙칙해진 피부 톤, 탄력, 잔주름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관리할 수 있는 나이트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닥터디퍼런트 마케팅 담당자는 “닥터디퍼런트는 실제 피부 고민 개선이 도움이 되는 활성 성분을 유효 농도로 함유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하며, 비타 A 크림과 비타 A 크림 포르테의 제형 특허 역시 이러한 브랜드 원칙을 지키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닥터디퍼런트는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차앤박피부과 전 지점과 고운세상 피부과 등 전국 100여 곳의 피부과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전국 대부분의 대학병원에 입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