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큰 폭의 평판지수 상승률에도 불구하고아쉽게 ‘빅3’ 진입 실패... 2020년 7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위
고려사이버대학교, 큰 폭의 평판지수 상승률에도 불구하고아쉽게 ‘빅3’ 진입 실패... 2020년 7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7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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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리큘럼 통해 아동영어교육 전문가 양성

고려사이버대학교의 브랜드평판지수가 대폭 상승했으나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와의 평판지수 격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4위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고려사이버대학교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700,903개와 비교하면 24.2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4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2,948 미디어지수 16,490 소통지수 155,800 커뮤니티지수 151,0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6,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2,129와 비교하면 39.30% 상승했다.​

구 소장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 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는 상위권과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아동영어학과의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대 유일의 아동영어교율 전문 학과인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는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온라인 커리큘럼을 도입해 영유아부터 초,중등학생까지 포용할 수 있는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7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 1위부터 19위까지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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