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두 계단 올라...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4위
김희철,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두 계단 올라...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4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도대체 언제?"…'이십세기 힛-트쏭' 김희철에 '급 당황' 안긴 영상 공개

김희철 횡성군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캠페인 동참

김희철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4위로 등극해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김희철이 1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4위, 김희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662 미디어지수 121,968 소통지수 158,301 커뮤니티지수 155,1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10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69,438보다 약 7.97% 하락했다.

​구 소장은 “김희철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김희철 브랜드는 슈퍼주니어의 멤버 겸 방송인이다. 김희철 브랜드는 현재 JTBC '아는 형님',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김희철이 출연 중인 '이십세기 힛-트쏭'이 길어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력을 충전하는 '탑골 명곡'을 소환한다. 이날은 쉬지 않는 '희머치토크'에 대항하는 '이십세기 힛-트쏭' 제작진의 반격도 준비돼 있다. 바로 '힛트쏭'을 직접 부른 MC 김희철 브랜드의 과거 영상을 준비한 것. 이에 김희철 브랜드는 자신의 영상을 앞으로 금지해 달라는 귀여우면서도 깜찍한 항복 선언으로 웃음을 전했다.

또한 강원도 횡성 출신인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 브랜드가 나눔에 동참했다. 김희철 브랜드는 소속사를 통해 “코로나19 피해를 극복하고 확산을 방지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횡성 주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희철 브랜드는 평소 고향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꾸준한 선행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한편,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김숙, 안영미, 이상민, 김신영, 송은이, 전현무, 유희열, 박명수, 김성주, 박미선, 하하, 김종민, 정형돈, 문세윤, 김준현, 이영자, 윤종신, 김용만, 양세찬, 김영철, 서장훈, 이효리, 지상렬, 노홍철, 유병재, 이휘재, 김국진, 김병만, 신봉선, 지석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