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압도적인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빅15’ 안착...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5위
신동엽, 압도적인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빅15’ 안착...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5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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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엽, 오디오 성 상담소 '성선설' 오픈

‘미운우리새끼’ 신동엽 “문자 메시지 생기고 청각장애인 형과 소통 행복”

신동엽도 빨개진 어른들의 입담…'사랑의 재개발'

신동엽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에서 다섯 단계 상승해 15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신동엽이 1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5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86 미디어지수 157,806 소통지수 164,538 커뮤니티지수 273,5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23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98,718보다 약 3.6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신동엽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신동엽 브랜드는 2000년대 초반에 엄청난 전성기를 보낸 1991년 SBS 특채 1기 개그맨이다. 신동엽 브랜드는 ‘불후의 명곡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의 진행을 맡으며 제 2의 전성기를 보내게 되었고 ‘수요미식회’,‘미운우리새끼’,‘사랑의 재개발’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동엽 브랜드가 산부인과 김지연 전문의와 함께 오디오 성 상담소를 오픈했다. 이는 성에 대한 고민을 접수해 각자 시선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해결책까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동엽은 "성에 대한 인식도 바로잡고,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올려 건강한 성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 신동엽은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휴대전화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생긴 때 온 가족이 얼마나 행복해 했는지 모른다. 청각장애인인 큰 형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계속 기술이 발전해 영상통화를 하게 됐을 때는 통화를 하면서 수어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됐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렇게 행복해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다.

덧붙여 신동엽 브랜드의 MC발탁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가 된 ‘사랑의 재개발’에서 붐의 질문에 대한 출연자의 대답을 듣고 신동엽의 귀는 빨개지며 자동으로 반응했고 신동엽은 "너무하시는 것 아닙니까"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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