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근, 커뮤니티지수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선두’ 도전 청신호...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6위
이수근, 커뮤니티지수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선두’ 도전 청신호...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6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근 1인 운영…” '나홀로 이식당' 론칭

'도시어부2' 이수근, 노배지 설움 벗을까 "사고 한 번 친다"

이수근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지난 6월에 비해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판에서 일곱 계단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수근이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6위, 이수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984 미디어지수 148,500 소통지수 128,403 커뮤니티지수 227,517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40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4,903보다 약 0.5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이수근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수근 브랜드는 ‘1박 2일’에서 구박 덩어리에서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뽐내며 예능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그 후 ‘신서유기’, ‘아는 형님’, ‘강식당’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수근 브랜드만의 매력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tvN의 신규 예능인 '나홀로 이식당'은 이수근이 한여름 푸르른 강원도에서 혼자 식당을 운영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강식당'에서 다른 멤버들과 합을 맞춰 분업했던 것과는 달리 '나홀로 이식당'에서는 홀로 식당의 모든 것을 책임져야 하는 만큼 신선한 재미가 예고된다.

덧붙여 지난 2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2' 28회에서는 이덕화와 이경규, 지상렬,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 박진철 프로 등 고정 7인이 왕포에서의 마지막 대결을 벌이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수근 브랜드는 '도시어부' 첫 출연부터 깐족 본능을 터트리며 남다른 존재감으로 현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바 있다. 그러나 잇따른 '꽝'으로 노배지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고정 이후 어떠한 변화된 활약을 보일지 관심이 쏠려 있다.

한편,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김숙, 안영미, 이상민, 김신영, 송은이, 전현무, 유희열, 박명수, 김성주, 박미선, 하하, 김종민, 정형돈, 문세윤, 김준현, 이영자, 윤종신, 김용만, 양세찬, 김영철, 서장훈, 이효리, 지상렬, 노홍철, 유병재, 이휘재, 김국진, 김병만, 신봉선, 지석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